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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아볼까?

서브컬처 AGF 2024 코스프레 사진 넷마블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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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 서브컬처(일본 애니메이션풍) 콘텐츠 행사 '애니메이션 X 게임 페스티벌(AGF) 2024'가 열린 7일입니다 아침 기온이 영하까지 떨어진 쌀쌀한 날씨에도 행사장인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 앞은 전국에서 찾아온 팬들로 북적였다. 전시장 바깥에는 입구까지 수백m 길이의 긴 대기 줄이 생겼고, 전시장 내부도 발 디딜 틈 없이 붐볐어요

온라인 커뮤니티에 따르면 일부 관람객은 전날 저녁부터 행사장 바깥에서 입장을 기다린 것으로 전해졌다. 애니플러스·대원미디어·소니 뮤직·디앤씨미디어가 주최하는 AGF는 2018년 첫 행사 이후 올해로 5회째를 맞았다고 합니다

이번 행사에는 총 75개 기업이 참가했다.긴 기다림 끝에 행사장에 들어온 관람객들은 전시 부스에서 나눠준 대형 쇼핑백을 들고 행사장 곳곳을 돌아다니며 다양한 콘텐츠를 만끽했다. '승리의 여신: 니케'를 플레이하는 고등학생 최의성(18) 군은 "이렇게 서브컬처를 향유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이 신기하고 재미있다"며 "사고 싶은 굿즈를 다 살 수 있어 기분이 좋다. 내년, 내후년에도 이런 행사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올해 행사는 국내외 게임업체들의 부스 출전이 특히 돋보였고

캐릭터 중심의 스토리라인을 강조한 서브컬처 게임이 전세계 게임 업계의 대세 장르로 떠오르면서다. 행사 스폰서로 참가한 국내 게임사 스마일게이트는 대형 부스를 내고 서브컬처 차기작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를 비롯해 기존 출시작 '아우터플레인'·'에픽세븐' 팬을 위한 다양한 체험형 행사를 선보였다. 스마일게이트의 게임 유통 플랫폼 스토브(STOVE) 역시 연구실 콘셉트의 홍보 부스 '러브 랩'을 내고 플랫폼에서 유통되는 서브컬처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을 홍보했다. AGF에 메인 스폰서로 참가한 중국 게임사 쿠로게임즈는 지난 5월 출시한 인기 게임 '명조: 워더링 웨이브'를 소재로 게임 체험 공간, 무대 행사 공간, GS25와 협업한 굿즈(기념상품) 판매 공간 등을 선보였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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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계정 레벨 70이 넘는 이용자만 입장할 수 있는 전용 라운지도 예상보다 많은 열성 팬들이 몰리면서 행사장 안내요원들이 "조금 있다가 오시라"고 안내하기도 했다. 관람객 이진혁(32) 씨는 "서브컬처 게임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는데, 게이머로서는 즐길거리가 많아져 좋은 트렌드라고 생각한다"며 "AGF는 지스타에 비해 다양한 굿즈를 직접 눈으로 보고 구매할 수 있고, 코스프레도 다양해서 볼거리가 많다"고 말했다.네오위즈, 넷마블,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위메이드커넥트, 클로버게임즈 등도 부스를 내고 서브컬처 게임 팬들을 위한 현장 이벤트를 열었다. 게임사들이 홍보 모델로 기용한 코스튬 플레이어들의 코스프레는 행사장을 방문한 게이머들의 눈길을 잡아끌었습니다.

레벨인피니트는 올해로 출시 2주년을 맞은 국내 게임사 시프트업의 '승리의 여신: 니케'를 테마로 한 전시 공간을 구성하고, 중앙 무대에서 코스프레 행사를 열어 팬들의 열띤 호응을 이끌어냈다. 스마일게이트도 무대 공간에서 유명 코스프레 모델들의 사인회 행사를 열었는데, 인기 연예인을 방불케 하는 수준으로 많은 팬들이 몰렸다. 행사장 한켠에서는 애니메이션 음악을 리믹스한 DJ들의 공연이 열렸고

 

코스프레를 하거나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그려진 점퍼를 입은 관람객들은 '오타게'라 불리는 일본식 아이돌 응원 춤을 추면서 환호, 전시장을 뜨겁게 달궜다.한편 행사장 통로에는 '폭발물 허위신고는 5년 이하의 징역이나 1천만원 이하의 벌금을 받을 수 있으며, 민사상 손해배상 소송 대상'이라는 경고 문구가 붙었다. 킨텍스에서 열리는 게임 행사를 노린 폭탄 테러 예고가 최근 들어 빈번해짐에 따른 조치다. AGF 조직위에 따르면 관람객 규모는 작년 행사 기준 6만 5천명에 달한다. 조직위는 오는 8일까지 열리는 행사의 안전한 운영을 위해 전시장 규모를 확장하고, 휴식 공간과 셔틀버스 등을 운영한다고 밝혔으며

 

넷마블이 '페이트/그랜드 오더' 7주년을 맞아 AGF 2024에 참여했다. '공식방송', '대미지 트라이얼', '페잘알 OX 서바이벌, '아츠, 퀵, 버스터 체험', '보이는 라디오'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구성하였다. 페이트/그랜드 오더 공식방송에서는 AGF 2024 기념 캠페인, 2025년 로드맵, 7주년 기록 등을 공유하고, 성우 타나카 미나미(니토크리스 역), 아카바네 켄지(카독 젬루푸스 역), 게임 개발 디렉터 카노 요시키와 함께하는 시간도 가진다.

또한, 현장에서는 페이트/그랜드 오더의 핵심 요소인 커맨드 카드 '아츠(Arts)', '퀵(Quick)', '버스터(Buster)'를 활용한 체험형 이벤트가 열린다. 아츠(Arts)는 제한 시간 내 발판을 빠르게 밟아 게이지를 채우는 미션, 퀵(Quick)은 제한 시간 동안 최대한 많은 버튼을 터치하는 게임, 버스터(Buster): 해머를 힘껏 내려쳐 기록을 세우는 체험으로 운영된다.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페이트/그랜드 오더 특별 제작 상품이 증정된다. 대미지 트라이얼은 부스 내 무대에서 게임에 접속해 누적 대미지 랭킹을 세우는 이벤트다. 페잘알 OX 서바이벌은 <페이트/그랜드 오더> 관련 퀴즈를 맞히는 이벤트다. 참가자들은 퀴즈를 통해 자신의 '페잘알(페이트 잘 아는 사람)' 실력을 겨룰 수 있다.

보이는 라디오는 이용자들의 사연을 소개하며 함께 소통하는 코너로 운영되며, 페이트/그랜드 오더 만의 프레임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부스'와 '코스프레 이벤트' 등도 진행된다. 이외에도, RED스테이지에서 페이트/그랜드 오더의 성우 타나카 미나미, 아카바네 켄지 게임 2부 개발 디렉터 카노 요시키의 토크쇼가 열릴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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